코카-콜라, 보검리본으로 소중한 사람과 가까워지는

새롭고 독특한 방법!

 “당기면 가까워져요” 소비자 이벤트 진행

  • 코카-콜라, 2,000명에게 한정판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 교환권 총 4,000장 증정하는 “당기면 가까워져요” 소비자 이벤트 진행 
  • ‘코카-콜라 리본 한정판 패키지’와 함께 하는 독특한 가상 경험 통해 짜릿한 즐거움 제공하고자 기획
  • 코카-콜라 공식 페이스북에서 3월 7일까지 참여 가능

“한정판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에 따뜻한 마음 적어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더 가까워지세요~!” 

130년 동안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당기면 가까워져요!” 모바일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새해 한정판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기획된 것으로,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는 라벨의 한쪽을 뜯어 라벨을 풀은 후 그 안에 달린 끈을 잡아 당기면 라벨이 풍성하고 예쁜 리본으로 변하는 혁신적이고 독특한 제품이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코카-콜라 페이스북 및 카카오톡의 친구 초대를 통해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화면 속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의 라벨을 풀어 흰 끈을 잡아당겨 리본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작성하면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 보틀에 해당 문구가 새겨지고, 카카오톡을 통해 바로 메시지 수신자에게 전송할 수 있다. 수신자는 소중한 사람이 보낸 이벤트를 확인한 후 화면 속 코카-콜라를 실제로 마시듯 핸드폰을 기울이면 화면 속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의 보틀이 비워지면서 발신자가 마음을 담아 보낸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코카-콜라는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2장씩 총 4,000장의 ‘코카-콜라 리본 한정판 패키지’ 500ml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3월 7일까지 약 두 달 여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에서만 참여 가능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짜릿함을 선사하는 ‘코카-콜라 리본 한정판 패키지’를 알리고 가상 경험을 통해 패키지의 리본을 만들어보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의 예쁜 리본을 당겨 선물처럼 만들고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적어 보내는 짜릿한 경험을 통해 주위 사람들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따뜻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카-콜라는 새해 한정판으로 선보인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 출시와 함께, 최근 ‘감사의 아이콘’ 박보검을 모델로 발탁했으며, TV광고, 소비자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한편, 130년간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는 제품 패키지를 통해 혁신적인 마케팅을 선보여왔다. 코카-콜라의 ‘컨투어 보틀’은 1915년 유사품과의 차별을 위해 어둠 속에서도 모양을 느낄 수 있고 깨지더라도 원형을 쉽게 가늠할 수 있도록 코코넛 열매 모양을 본떠 만든 것으로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랑 받아오고 있으며, 전 세계의 많은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일으키며 예술적 아이콘으로 거듭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2014년부터 새해마다 전개해 온 “마음을 전해요(Share a Coke)” 캠페인을 위한 패키지들은 닉네임, 12간지 동물 캐릭터는 물론, 2016년에는 이모티콘으로 소통하는 디지털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패키지로 제작되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