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림픽 공식 파트너사 코카-콜라, 2018평창동계올림픽 기념해 ‘올림픽 성화’와 ‘평창동계올림픽 로고’ 모티브로 한 ‘코카-콜라 평창동계올림픽 한정판 패키지’ 2종 출시 
  •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일생일대의 짜릿한 기회인 성화봉송 주자 모집 이벤트 참여 독려 위해 기획

 짜릿한 ‘평창동계올림픽’과 평화의 상징 ‘올림픽 성화’가 코카-콜라 패키지 안에 쏙~!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사이자 90여년 간 올림픽을 후원하며 짜릿한 즐거움을 전해온 코카-콜라가 ‘코카-콜라 평창동계올림픽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코카-콜라 평창동계올림픽 한정판 패키지’는 1년도 채 남지 않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소비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함은 물론, 일생일대의 특별한 기회인 성화봉송 주자 모집 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짜릿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되었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올림픽 성화’를 모티브로 한 패키지와 ‘평창동계올림픽 로고’를 모티브로한 패키지 2종으로 출시됐다. ‘올림픽 성화’ 패키지는 평화와 화합의 상징인 올림픽 성화를 표현한 것으로, 250ml 캔과 250ml 알루미늄 보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부터 지난해 개최된 리우 올림픽까지 무려 11회나 올림픽 성화봉송에 참여하며 2만4천여명이 넘는 성화봉송주자와 함께 뛰었던 코카-콜라가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희망을 전하는 올림픽 성화의 불길이 짜릿하게 타오르길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평창동계올림픽 로고’ 패키지는 마치 눈꽃 같은 모양의 평창올림픽 공식 로고의 일부를 활용해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동계올림픽에 대한 짜릿한 기대감을 담았으며, 250ml 캔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코카-콜라 평창동계올림픽 한정판 패키지는 ‘올림픽성화’ 250ml 캔을 시작으로 3~4월에 걸쳐 순차적으로 만날 수 있다.

특히, 캔 제품에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정보는 물론, 일생일대의 짜릿한 기회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에 응모할 수 있는 ‘CokePLAY(코-크 플레이)’ 앱 다운로드가 가능한 QR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보다 간편하게 평창동계올림픽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동계올림픽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하고, 올림픽 성화봉송을 통해 일생일대의 짜릿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코카-콜라 평창동계올림픽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며, “‘코카-콜라 평창동계올림픽 한정판 패키지’를 통해 코카-콜라 마니아뿐 아니라 전국민이 함께 올림픽 및 성화봉송에 대한 짜릿한 기대감을 나눌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코카-콜라 평창동계올림픽 한정판 패키지’는 대형 마트 및 식품점과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코카-콜라는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부터 90여년 간 올림픽 파트너로 함께해온 올림픽 후원사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하며 스포츠를 통한 짜릿한 도전과 행복을 응원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코카-콜라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부터 ‘평화’와 ‘스포츠 정신’의 상징인 올림픽 성화봉송 프로그램에 참여해온 것에 이어,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IOC와 함께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성화봉송 릴레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최근에는 인기 배우 박보검과 피겨 여신 김연아를 ‘코카-콜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캠페인’ 모델로 발탁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올림픽을 통한 짜릿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