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이 열릴 때마다 출시되는 소장 욕구 100%의 코카-콜라 올림픽 한정판 패키지!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에서 1천 박스의 코카-콜라를 선수단에게 제공한 것을 시작으로 올림픽 마케팅은 90여 년이 지난 지금, 대회 기간 제품 후원, 성화봉송 후원, 광고 캠페인, 체험 마케팅과 한정판 패키지 제작 등 그 영역을 확대해오고 있다. 특히 한정판 패키지는 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팬들의 응원 열기를 끌어올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올림픽을 추억할 수 있는 매개체로, 수집가들 사이에서는 ‘반드시 소장해야 할 컬렉션’으로 손꼽히기도 한다. 그동안 인기를 끌었던 대표적인 패키지들과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념하는 한정판 패키지를 공개한다. 

 

2008 베이징 올림픽 (하계) – 동양과 서양의 짜릿한 만남! 

(왼쪽부터) 적극적인 낙관주의(Active Optimism), 행복(Happiness), 희망의 순간(Uplifting Moments), 건강한 세상(Healthy World), 인적 협력(Human Collaboration), 개인의 인내(Individual Perseverance), 글로벌 하모니(Global Harmony), 지구상의 평화(Peace on Earth) 테마

전 세계인이 하나로 뭉치는 올림픽! WE8 시리즈로 불리는 2008 베이징 올림픽 한정판의 테마는 ‘동양과 서양의 만남’이다. 8개의 테마를 바탕으로 중국의 비주얼 아티스트 8명이 알루미늄 보틀을 디자인했고, 유럽, 미국 등 서양의 유명 뮤지션 8명이 각 테마별 작곡을 맡았다. (참고로 중국에서는 8이 행운의 숫자로 여겨진다.) 각각의 테마는 코카-콜라가 추구하는 올림픽 정신과도 일치한다.

 

2010 밴쿠버 올림픽 (동계) - 레드와 화이트의 특급 케미!

레드와 화이트의 특급 케미, 올림픽에서 빛나다! 밴쿠버 올림픽의 마스코트인 이눅슈크(Inukshuk)를 형상화한 디자인을 필두로 새하얀 설원에서 피겨 스케이트, 스노보드, 스피드 스케이트를 타고 있는 모습을 디자인에 녹여냈다. 이눅슈크는 밴쿠버 원주민들이 인간의 형상을 본떠 만든 돌탑으로 희망, 환대, 우정을 상징한다.

 

2012 런던 올림픽 (하계) – 올림픽의 역동성과 런던의 아이코닉한 감성을 담다! 

보고만 있어도 짜릿한 2012 런던 올림픽 에디션! 냉장고가 아니라, 진열장에 있어야 더 어울릴 것 같은 남다른 포스의 주인공.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해 화제를 모았고, 영국 국기인 유니언 기 (Union Flag)의 독특한 문양과 올림픽의 상징인 오륜마크의 5가지 색상을 역동적으로 표현해 시각적인 짜릿함을 극대화했다. 팬들의 요청이 쇄도해 판매처를 대형마트에서 편의점과 소매점으로 확대하기도 했다는 후문. 

2012년 런던 올림픽에는 국내에서도 한정판을 선보여 큰 환대를 받았다. 국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무려 500ml 대용량 캔 제품에 영국 국기 이미지를 활용해 올림픽 열기를 담았으니 소장 욕구를 더욱 불러일으킬 수밖에! 

 

2014 소치 올림픽 (동계) – 북극곰과 함께 씽씽 달려요 ♬

겨울 스포츠에 북극곰이 빠질 수 있을까? 코카-콜라의 마스코트, 북극곰이 소치 올림픽을 위해 실력 발휘에 나섰다! 1994 릴리함메르 올림픽 광고에서 처음 등장했던 북극곰은 루지를 타고 스키 점프를 하는 등 남다른 스포츠 실력을 보여주었다. 2014 소치 올림픽에서도 어김없이 등장한 북극곰은 스키, 피겨 스케이트, 스노보드를 자유자재로 타는 모습을 보여주며, 올림픽 홍보대사로서의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2016 리우 올림픽 (하계) – 금메달 기운 팍팍 불어넣는 골드 에디션!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에게는 금메달의 기운을, 선수들을 응원하는 팬들에게는 빛나는 여름을! 코카-콜라 골드 에디션과 함께 한 2016 리우 올림픽. 금메달을 연상시키는 골드 컬러 바탕에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빨간색 웨이브를 넣어 역동성을 강조했다. 코코아 열매 모양을 본뜬 곡선을 따라 제작한 보틀은 그립감이 뛰어나 손에 쥐면 마치 트로피를 거머쥔 듯한 기분까지 느끼게 된다

 

2018 평창 올림픽 (동계) – 눈꽃과 성화의 만남! 짜릿하게 즐기자! 

“대~~한민국!!” 2018 겨울을 즐길 준비가 됐는지?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동계올림픽에 대한 기대감과 올림픽 기간 내내 성화의 불길이 활활 타오르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출시한 패키지. 눈꽃 모양의 ‘평창 동계올림픽 로고’와 ‘올림픽 성화’를 모티브로 했다. 

특히 ‘올림픽 성화’ 패키지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부터 지난해 개최된 리우 올림픽까지 무려 11회나 올림픽 성화봉송에 참여하며 2만 4천여 명이 넘는 성화봉송 주자와 함께 뛰었던 코카-콜라가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올림픽 성화의 불길이 짜릿하게 타오르길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대망의 성화봉송이 시작되던 첫날에는 첫 성화봉송 장소인 인천대교 성화봉송을 한국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한정판을 추가 공개했다. 이번 한정판은 대한민국 국가대표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피겨 스케이팅을 비롯, 스피드 스케이팅, 스키 등 다양한 동계 스포츠 선수들이 성화봉송하는 모습을 담았다. 또한 성화봉송 주자뿐만 아니라 코카-콜라와 함께 응원하는 사람들이 짜릿하게 하나 되는 순간을 흥겨운 풍물패 등 한국적 감성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

 

개최국인 만큼 패키지가 여기서 끝날 수 없다! 성화봉송의 짜릿함을 경기장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 관람 티켓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스페셜 패키지도 만나볼 수 있다. 스페셜 패키지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올림픽 선전을 기원하며 스피드 스케이팅과 피겨 스케이팅, 쇼트트랙 등 인기 동계 스포츠 8개 종목의 역동적인 실루엣을 담았다. 특히 제품을 구매하면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 관람 티켓에 응모할 수 있도록 QR 코드를 입력해뒀으니 코카-콜라 마시고 평창올림픽 경기 티켓까지 당첨되는 일석이조의 짜릿한 기쁨을 놓치지 말자.

곧 다가오는 2018 평창올림픽, 한국 대표단의 승리를 기원하며 뜨거운 가슴으로 열광할 평창올림픽의 순간을 코카-콜라와 함께 짜릿하게 채워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