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애틀랜타에 가면 코카-콜라의 130여 년 역사를 모두 담은 코카-콜라 세상을 만날 수 있다! 애틀랜타 지역의 명소이자 코카-콜라 마니아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은 ‘월드 오브 코카-콜라(World-of-Coca-Cola)’가 그 주인공. 월드 오브 코카-콜라는 코카-콜라를 사랑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요청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1990년 개장까지 무려 13년이라는 준비 기간과 1,500만 달러(약 170억 원)의 비용이 투자됐다. 문을 열자마자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2007년 이전하기까지 1,300만 명의 사람들이 월드 오브 코카-콜라를 다녀갔다.

특히, 2007년 펨버턴 플레이스로 이전하여 재개장한 월드 오브 코카-콜라는 전보다 훨씬 더 웅장한 규모와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코카-콜라와 함께 하는 짜릿하고 즐거운 여행, 지금부터 떠나볼까?

 

월드 오브 코카-콜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07년, 애틀랜타 펨버턴 플레이스로 이사한 월드 오브 코카-콜라! 웅장한 크기에 감탄하며 정신없이 걷다 보면 어느덧 입구에 도착해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창시자 존 펨버턴(John Pemberton) 박사와 함께 건배! 

건물 가까이 다가가면, 저 멀리 동상 하나를 볼 수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1886년 코카-콜라를 처음 만든 존 펨버턴(John Pemberton) 박사. 그와의 만남을 기념하며 짜릿하게 건배 제의를 해보자. 

 

만남의 장소 ‘로비’

제일 먼저 들어서게 되는 로비. 알록달록한 웰컴 보드가 우리를 맞이한다. 이곳에는 1996 애틀랜타 올림픽을 위해 만들어진 코카-콜라병 조각품이 전시되어 있다. 당시 코카-콜라는 전 세계 예술가들을 초청해 각 나라 고유의 문화와 예술적 전통을 병에 표현하도록 했다. 어느 나라를 표현한 병인지 직접 맞춰보는 것도 재미있다!

 

전 세계 코카-콜라 수집품, 여기 여기 모여라! “로프트 룸”

코카-콜라의 130여 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 프랑스에서 짐바브웨까지, 30여 개국에서 모여든 200여 가지의 역사적인 수집품과 광고들로 가득하다. 천장에 진열되어 있는 수집품들도 놓치지 말고 챙겨볼 것! 

 

100년 전으로 시간 여행 떠나자! “역사 갤러리”

19세기 말~20세기 초 코카-콜라를 판매하던 ‘소다파운틴(soda fountain)’을 그대로 재현한 공간부터 1930년대 코카-콜라 배달 트럭과 오리지널 컨투어 병까지! 코카-콜라의 귀중한 역사적 자료 1,000여 점을 이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꽁꽁 숨겨진 비밀 레시피를 만날 수 있는 “금고”

전 세계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비밀 중 하나인 코카-콜라의 비밀 레시피가 바로 이곳, 월드 오브 코카-콜라에 있다. 물론 레시피는 금고 안에 단단히 봉인되어 있어 볼 수 없지만, 3D 영상으로 가득한 길을 따라 금고 바로 앞까지 가보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궁금하다면, 아래 동영상으로 잠시 맛보기 여행을 떠나보자.


 

코카-콜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한눈에! “미니 공장”

‘코카-콜라는 어떤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고, 어떻게 병에 채워질까’ 궁금했다면, 미니 공장을 놓치지 말자! 실제 공장과 똑같이 구현되어 있지만, 방문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느리게 작동되고 있다.

 

세계인의 짜릿한 행복을 만나다! 미니 영화관

잠시 쉬어갈 타이밍! 전 세계인들의 짜릿하고 행복한 순간을 담은 6분짜리 영화가 이곳에서 상영된다. 노을 지는 바닷가에서의 잊지 못할 추억, 가족들과 함께 하는 행복한 시간, 난생 처음 도전한 스카이다이빙의 순간까지! 코카-콜라처럼 짜릿한 행복의 순간을 함께 느껴보자.

 

코카-콜라 마스코트 북극곰과 즐거운 만남!

방문객들이 이따금 지르는 기쁨의 탄성 소리를 따라가 보면, 우리에게 너무도 익숙한 북극곰을 만날 수 있다. 북극곰에게 악수를 청하거나 포옹을 해도 기뻐하며 받아주니, 걱정하지 말고 다가가보자! 심지어 춤도 춰준다! 

 

코카-콜라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세계 여행! “4D 영화관”

전 세계를 누비는 코카-콜라를 4D 영화관에서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 움직이는 극장 의자에 앉아 코카-콜라와 함께 생생한 세계 여행을 떠나보자. 

 

대중문화 속 코카-콜라 엿보기, “팝 컬쳐 갤러리”

왜 코카-콜라가 대중문화의 상징이자 예술가들의 뮤즈로 불릴까? 바로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국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칸 아이돌’에 등장했던 코카-콜라 소파부터, 10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했던 코카-콜라 작품 전시회까지 만나볼 수 있다.

 

전 세계 다양한 맛을 즐기다! “코카-콜라 카페”

“코카-콜라에 이렇게 다양한 맛이?” 세계 각국에서 판매되는 100여 종 이상의 코카-콜라 음료를 맛볼 수 있는 공간. 인도의 Thums Up부터 아프리카의 Bibo Candy Pine-Nut까지 각 나라의 입맛을 사로잡은 독특한 풍미를 느껴보자.

 

코카-콜라 옷, 인형, 신발, 모자… 없는 게 없다! “코카-콜라 스토어”

코카-콜라와 관련된 모든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곳! 액세서리부터 의류, 모자, 북극곰 인형까지, 매장을 한 바퀴 돌고 나오면 어느새 양손 가득 쇼핑백을 든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월드 오브 코카-콜라를 찾은 사람들은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함께 코카-콜라의 130여 년 역사 속으로 흠뻑 빠져들 수 있다. 코카-콜라에 대한 이야기를 보고, 듣고, 즐기고 싶다면, 다음 휴가지는 미국 애틀랜타로 정해 보면 어떨까. 한가지 분명한 건 ‘슈퍼그뤠잇’을 외치게 될 거라는 것. 

 

짜릿한 즐거움이 가득한 월드 오브 코카-콜라! 풀버전 영상

 

- 주소: 121 Baker St. NW, Atlanta, GA 30313-1807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 베이커 스트리트 121)

- 개장시간: AM 9:00~ PM 5:00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것) 

- 입장료: 만 13~64세 17달러 / 65세 이상 15달러 / 12세 이하 청소년 13달러 / 2세 이하 영·유아 무료 / 단체는 1달러 할인
- VIP 가이드 투어: 32달러
- 홈페이지: www.worldofcoca-cola.com
- 전화: 404-676-5151
* 티켓과 투어 예매는 홈페이지나 전화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