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카-콜라, 새해 맞아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 출시 및 “당기면 가까워져요!” 캠페인 론칭
  •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 라벨 당기면 풍성한 리본 만들어지는 혁신적이고 특별한 패키지로 국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 모아
  • “당기면 가까워져요!” 캠페인, 한정판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와 함께 새해 소망에 한층 더 가까워지길 바라며, ‘감사의 아이콘’ 박보검 출연하는 TV광고로 짜릿한 즐거움과 행복 전달할 터


2017년 새해에는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로 짜릿하게~! “당기면 가까워져요~!”

130여년 동안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가 2017년 새해를 맞아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를 출시하고 “당기면 가까워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패키지 마케팅의 선두주자인 코카-콜라가 2017년을 맞이해 출시한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는 라벨의 한쪽을 뜯어 라벨을 풀은 후 그 안에 달린 끈을 잡아 당기면 라벨이 풍성하고 예쁜 리본으로 변하는 혁신적이고 독특한 제품이다. 별도의 포장 필요 없이 제품 라벨이 리본이 되며마치 선물처럼 변하기 때문에 새해를 맞아 가까워지고 싶은 사람에게 건네며 마음을 표현하기 좋다.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는 해외에서 먼저 출시되어 국내 네티즌 및 SNS 유저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당기면 가까워져요!” 캠페인을 론칭했다. “당기면 가까워져요!” 캠페인은 코카-콜라가 그간 지속적으로 강조해 온 ‘함께하는 짜릿한 즐거움’과 ‘따뜻한 감성’을 전하고 있다. 특히 코카-콜라가 2014년부터 작년까지 진행해온 “마음을 전해요(Share a Coke)” 새해 캠페인이 말로 하기 힘든 마음을 코카-콜라 패키지를 통해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이었다면, 이번 “당기면 가까워져요!”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를 매개체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길 바라는 의도에서 기획된 것. 코카-콜라는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최근 ‘감사의 아이콘’ 박보검을 모델로한 TV광고, 소비자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이번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는 소비자들에게 코카-콜라 본연의 짜릿한 맛뿐 아니라, 일상의 반복되는 순간을 특별하게 즐기는 경험까지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들이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짜릿하고 행복한 2017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는 500ml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식품점과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기존 코카-콜라와 동일한 1,900원(500ml, 편의점 기준)이다.

한편, 130년간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는 제품 패키지를 통해 혁신적인 마케팅을 선보여왔다. 코카-콜라의 ‘컨투어 보틀’은 1915년 유사품과의 차별을 위해 어둠 속에서도 모양을 느낄 수 있고 깨지더라도 원형을 쉽게 가늠할 수 있도록 코코넛 열매 모양을 본떠 만든 것으로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랑 받아오고 있으며, 전 세계의 많은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일으키며 예술적 아이콘으로 거듭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2014년부터 새해마다 전개해 온 “마음을 전해요(Share a Coke)” 캠페인을 위한 패키지들은 닉네임, 12간지 동물 캐릭터는 물론, 2016년에는 이모티콘으로 소통하는 디지털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패키지로 제작되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