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사 코카-콜라,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과 함께 다양한 올림픽 이벤트로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 특별한 순간 전해
  • 코카-콜라 만의 짜릿한 올림픽 성화봉송 샘플링은 물론, 지역축제행사에서 성화봉송 체험과 CokePLAY (코-크 플레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벤트 등 짜릿한 이벤트로 소비자와 만남
  • 코카-콜라, 90여년간 가장 오래된 올림픽 후원사로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잊지못할 소중한 경험 제공할 터

드디어 시작된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과 함께 코카-콜라만의 짜릿한 올림픽 마케팅이 시작됐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월드 와이드 파트너사이자 90여년 간 가장 오래된 올림픽 후원사로 활동해오고 있는 코카-콜라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단 100일 앞두고, 평창동계올림픽을 더욱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소비자 이벤트를 마련했다. 코카-콜라 만의 짜릿한 올림픽 성화봉송 샘플링을 물론, 성화봉송을 기념한 지역축제행사장에서의 ‘올림픽 이벤트 부스’, 코카-콜라 어플리케이션인 ‘CokePLAY (코-크 플레이)’까지 소비자 참여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이벤트가 풍성하다.

먼저 코카-콜라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이 진행되는 동안, 각 지역별 성화봉송기념 지역축하행사장에서 ‘올림픽 성화봉송 이벤트 부스’를 연다.

코카-콜라의 올림픽 성화봉송 이벤트 부스에서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화를 들고 직접 성화봉송을 체험할 수 있는 성화봉송체험존, 친구들과 게임을 즐기며 코카-콜라 제품까지 받을 수 있는 게임존, 코카-콜라의 대표적인 캐릭터 중의 하나인 폴라베어와 평창동계올림픽을 응원하며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화봉송체험존’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사진을 찍으면 서울, 평창, 경주, 인천 등 지역에 맞는 배경이 자동으로 합성되어 마치 성화봉송주자가 되어 달리는 듯한 짜릿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은 현장에서 자신의 휴대전화로 전송할 수 있으며, 해시태그(#코카콜라성화봉송, #CokePLAY, #CocaCola)와 함께 SNS에 업로드 한 소비자에게는 코카-콜라에서 준비한 응원용 글로브를 선물로 제공한다.

‘게임존’은 친구들과 함께 화면 속 얼음을 깨면 얼음 속 코카-콜라 제품을 실제로 얻을 수 있는 자판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을 통해 받은 코카-콜라 제품을 코카-콜라 어플리케이션 ‘CokePLAY(코-크 플레이)’로 스캔하면 ‘코카-콜라 미니 냉장고’, ‘코카-콜라 폴라베어 인형’, ‘코카-콜라 제로’ 등 다양한 경품이 걸린 이벤트까지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지역축제행사에서는 코카-콜라의 ‘올림픽 성화봉송 이벤트 부스’외에도 본 공연에 코카-콜라 폴라베어의 댄스와 디지털 퍼포먼스를 준비해 101일 간의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여정을 응원하고,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을 열어나간다.

또한, 코카-콜라는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현장에서도 코카-콜라 만의 짜릿한 경험을 제공한다.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부터 올림픽 성화봉송에 참여해오고 있는 만큼, 오랜기간 올림픽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카-콜라 콘보이 차량을 통해 올림픽 성화봉송의 축제분위기를 만들며 코카-콜라 제품 샘플링은 물론, 응원용 코카-콜라 폴라베어 글로브, 글로우 보틀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90년간 올림픽을 후원해 온 코카-콜라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부터 2016년 리우 올림픽까지 약 25년간 올림픽 성화봉송에 11회나 함께해왔고,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 12번째 후원을 하게 된다”며, “코카-콜라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평생 잊지못할 짜릿한 올림픽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준비함은 물론, 성화봉송주자들과 함께 대한민국에 짜릿한 희망의 불꽃을 전하며 100일 남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카-콜라는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부터 90여년 간 올림픽 파트너로 함께해 온 올림픽 후원사로,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부터는 ‘평화’와 ‘스포츠 정신’의 상징인 올림픽 성화봉송 프로그램에 참여해 오고 있다. 이번 2018 평창동계올림픽 월드 와이드 파트너로 활동 하면서 프레젠팅 파트너로 성화봉송에 참여해 모두에게 잊지 못할 일상 속의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역축제행사 현장에서 만나는 흥겨운 폴라베어 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