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옷에 흰 수염. 유쾌한 너털웃음을 지으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산타클로스. 우리가 알고 있는 산타클로스 이미지가 1931년 코카-콜라 광고를 통해 처음 만들어졌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이때부터 코카-콜라는 매년 산타클로스와 함께 특별하고 짜릿한 크리스마스를 만들어왔다. 광고 캠페인, 이벤트, 한정판 출시 등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방식도 여러 가지. 코카-콜라가 만들어온 서프라이즈한 순간들을 모아봤다.

 

산타클로스가 찾아왔어요!

40 년 전에 쓴 편지를 들고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캠페인

굴뚝을 타고 내려와, 머리맡에 선물을 두고 갈 산타클로스를 상상하며 매년 전 세계 어린이들이 편지를 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모든 소원이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 몇 번의 꿈이 좌절되고 어른이 되어가면서, 산타에 대한 환상도 더 이상 품지 않게 된다.

코카-콜라는 2010 년, <Santa's Forgotten Letters> 캠페인을 통해 40 년 전 산타에게 편지를 썼던 사람들을 찾아, 편지에 적힌 선물을 전달하기로 했다. 인디애나 주에 있는 산타클로스 박물관에 보관된 6 만 개의 편지 중 75 개를 추려, 한 명 한 명 수소문해서 직접 찾아간 것이다.

40 년 전에 썼던 편지와 선물을 들고 찾아온 산타클로스를 보며, 코카-콜라 깜짝 이벤트의 주인공들은 ‘평생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를 만들 수 있었다.

 

병뚜껑에 목소리를 녹음한다고?

코카-콜라로 전하는 메시지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이 특별한 이유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기왕이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지만, 무엇을 할까 생각하면 막막해지곤 한다.

2016 년 제작된 코카-콜라 한정판 "Message in a Bottle"은 병뚜껑에 30 초 정도 목소리를 녹음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보틀이다. 콜라를 여는 순간, 목소리가 흘러나올 것이라고 어느 누가 상상이나 할 수 있었을까?

코카-콜라를 여는 순간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진심을 전하는 순간이자, 기쁨과 감동을 나누는 순간이었다.

 

거리를 크리스마스로 물들이다!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트럭 투어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트럭 투어


1995 년, 코카-콜라 겨울 광고에 등장한 "크리스마스 트럭"은 20 년 가까이 크리스마스의 
대표적인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영국에서는 매년 한 달간 전국을 일주하는 크리스마스 트럭 투어가 시작되면, 온 거리가 페스티벌 분위기로 물든다. 이곳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코카-콜라를 마시며 산타와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프러포즈를 하는 등 특별한 이벤트도 신청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선단체와 파트너십을 맺어 연말연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음식과 선물을 제공하기도 한다.

 

특별함을 마셔요!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

사랑하는 사람과 편안하고 따뜻한 휴식의 시간을 보내는 크리스마스. 코카-콜라가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또 하나의 방법은 '한정판'으로 특별한 순간을 함께 하는 것이다. 그동안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이 되면 산타클로스, 폴라베어가 그려진 다양한 겨울 한정판들을 출시해왔다.

올해 글로벌 본사에서는 코카-콜라 시나몬(Coca-Cola Cinnamon)과 스프라이트 윈터 스파이스 크랜베리(Sprite Winter Spiced Cranberry) 두 가지 맛을 한정적으로 출시했으며, 국내에서는 크리스마스트리를 연상시키는 코카-콜라 캔 한정판을 선보이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코카-콜라 트리'로 리프레시 해보는 건 어떨까?

 

---------------

코카-콜라의 크리스마스 마케팅은 1931 년 산타클로스를 만든 이후 지금까지 계속 이어져왔다. 다양한 모습을 띄고 있지만, 변하지 않는 단 하나의 메시지는 "사랑하는 사람과 보내는 특별한 순간"에 언제나 코카-콜라가 함께 하는 것이다. 

올해도 코카-콜라와 함께 Merry Christm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