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오래 기다렸다. 오랫동안 고대하던 코카-콜라의 대한민국 한정판 시티 패키지가 출시됐다. 그동안 프랑스와 스위스,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각국의 도시를 담은 코카-콜라 한정판 패키지를 보면서 부러워만 했다면 이제는 우리 차례다. 대한민국 곳곳의 도시를 찐-하게 담은 유니크한 시티 패키지가 등장했으니까. 

 


모든 한정판 패키지가 나올 때마다 환영이지만, 유독 한국에 관한 특별 패키지를 만날 때면 “여기, 콜라 한 병 추가요!”를 외치고 싶게끔 만든다. 사실 코카-콜라가 한국을 담은 패키지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광화문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2017년의 아이코닉 시티 패키지와 평창 올림픽 첫 성화봉송 장소인 인천대교 등을 한국적으로 재해석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한정판이 있었다.

 


이전까지의 한국 패키지가 맛보기였다면, 이번 코카-콜라 시티 패키지는 말 그대로 ‘찐’이다. 서울과 양양, 제주를 포함해 국내 6개 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담았다. 뿐만 아니라 각 도시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시장, 골목들을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패키지에 녹여냈다.

소장각 제대로 나오는 이번 패키지를 정성껏 영접하기 위해 사전 준비는 필수. 시티 패키지에 담긴 대한민국 주요 도시들의 찐 매력을 살펴보다 보면 어느새 코카-콜라를 들고 도시 속으로 훌쩍 떠나고 싶은 날이 어서 오길 바라게 될 것이다.

 

남산 타워와 ‘힙지로’ 을지로가 주는 서울의 찐 매력

누군가 서울의 랜드마크가 무엇이냐 물으면 고개를 들어 남산타워를 보게 할 것이다.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남산타워는 서울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대표적인 상징으로 기억된다. 코카-콜라 서울 시티 패키지는 웅장한 남산 타워를 심플하고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그려냈다.

그러나 서울의 찐매력을 논하려면? 지금 가장 핫한 ‘힙지로’, 을지로를 빼놓을 수 없다. 1960년대에 작은 구멍가게들로부터 시작된 을지로 골목은 이제 나이 든 사람뿐 아니라 젊은 사람들 모두가 찾는 공간이 됐다. 낡고 오래된 골목 사이사이로 감각적인 가게들이 보석처럼 숨어있어 서울이라는 도시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게 한다. 마치 오래됐지만 늘 새로운 코카-콜라처럼.


한국적인 것과 이국적인 것의 하모니! 양양 낙산사 & 죽도해변거리

코카-콜라와 양양은 특별한 인연이 있다. 지난여름, 레트로 감성 가득한 코-크 레트로 비치가 서퍼들의 성지라 불리는 양양 서퍼 비치에서 열렸으니까. 이번 시티 패키지에서 코카-콜라는 다시금 양양의 다채로운 매력을 한 번에 담아냈다.

코카-콜라 양양 시티 패키지에는 낙산사와 죽도해변거리가 조화롭게 디자인됐다. 양양 8경 중에서도 대표로 꼽히는 전통 사찰 낙산사와 함께 휴양지에 온듯한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죽도해변거리는 한국적인 것과 이국적인 것이 공존하는 양양이라는 도시의 팔색조 매력을 대표한다. 아직 양양의 찐 모습을 경험해 보지 못했다면? 코카-콜라 시티 패키지와 함께 그 매력을 느껴보자.

 

“혼저옵서예” 돌하르방과 동문시장이 반기는 제주의 찐 추억

‘제주의 아이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단연 제주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돌하르방일 것이다. 제주를 상징하는 돌하르방은 코카-콜라 제주 시티 패키지에도 담겨 제주를 그리워하는 이들을 마치 공항 입구에서 환영하듯 푸근하게 반겨주고 있다.

돌하르방이 제주의 아이콘이라면, 재래시장인 동문시장은 제주의 활력소다. 저녁이 되면 딱새우 회, 흑돼지 말이 등 특산물로 만든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이 있는 동문시장의 야시장은 제주도를 더욱 낭만적이고 특별한 도시로 만든다. 제주도 푸른 밤의 추억이 그립다면, 함께 여행한 친구들과 코카-콜라 시티 패키지로 추억을 소환해보는 건 어떨까?

 

짜릿한 오션뷰의 광안대교 & 부산의 맛 해운대 포차거리


부산은 단언컨대 우리나라에서 세련된 오션뷰를 품은 항구 도시다. 광안대교는 부산에서도 손꼽히는 야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광활하게 펼쳐진 부산 앞 바다와 광안대교의 화려한 야경의 조화는 언제고 다시금 부산을 찾고 싶게끔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코카-콜라 부산 시티 패키지에 광안대교가 랜드마크로 선정된 이유 또한 다르지 않을 것이다.

광안대교의 세련된 오션뷰에 감동했다면, 다음은 해운대 포차 거리에서 바다향 넘치는 부산의 진짜 맛에 감동할 때다. 바로 앞 바다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낭만 넘치는 포장마차에서 즐기다 보면 “살아있네!” 감탄사가 절로 나올지 모른다. 부산에서 만날 수 있는 찐한 이 맛, 이 느낌을 코카-콜라 시티 패키지에서 만나보자.

 

온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움, 광주 무등산과 1913송정역시장


가족과 여행을 해본 사람들은 안다. 서로 취향이 다르면 여행이 힘들다는 것을. 하지만 코카-콜라 광주 시티 패키지와 함께 라면 온 가족이 즐겁게 여행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등산을 좋아하는 아버지부터 로컬 맛집을 선호하는 자녀들까지. 광주라는 도시가 갖고 있는 찐 매력들을 제대로 담아냈기 때문이다.

해발 1,100m의 등산 코스를 가진 무등산은 광주의 랜드마크이자 광주 시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등산을 마쳤다면 광주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1913 송정역 시장도 놓치지 말 것. 광주의 시간과 역사를 담은 송정역 시장은 전통 있는 국밥집부터 감각적인 청년 상인들의 특색 있는 가게들까지 다양한 광주의 찐 매력을 만날 수 있다.

 

경주의 과거와 현재를 찐 경험하다. 첨성대 & 황리단길


코카-콜라 경주 시티 패키지에는 첨성대가 자리하고 있다. 고즈넉한 분위기와 많은 유적들이 경주라는 도시를 특별하게 만들지만, 첨성대는 그중에서도 천년 수도 경주를 대표하는 유적이라 불린다. 세계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천문대인 만큼 낮에 보는 것보다 야경이 더욱 아름답다. 코-크 시티 패키지에도 첨성대 주변의 별빛들이 표현되어 있다. 마치 코카-콜라의 짜릿한 탄산이 떠올려지기도 하다.
 

경주의 역사가 첨성대에 잠들어 있다면, 패키지의 또 다른 주인공인 황리단길은 경주의 살아있는 현재를 보여준다. 경주답게 고즈넉한 카페 골목과 한옥 스타일의 숙소, 소소하게 즐기는 간식들부터 경주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맛집까지. 코카-콜라 경주 시티 패키지와 함께 경주라는 도시를 찐하게 경험해보자.

 

올해는 도시마다 다시, 즐거움이 켜질 거예요.


아직은 이전과 같은 일상을 보내긴 어렵다. 하지만 코카-콜라 시티 패키지를 하나씩 모으며 언젠가 다시 올 즐겁고 짜릿한 여행의 순간들을 계획해보면 어떨까?

감각적인 대한민국 한정판 패키지로 즐거움을 선사한 코카-콜라 시티 패키지처럼, 오래 기다린 만큼 올해는 대한민국 도시 곳곳마다 다시 즐거움이 켜질 것이라고 기대하면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