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행을 가고 싶을 때면, 누가 나를 위로해주지?”

 

이국의 풍경만이 당신의 마음을 달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가까운 곳도 충분하다. 비행기로 한 시간도 걸리지 않는 곳. 바로 제주도다. 하지만 제주여행은 너무 흔하고 뻔하다고? 그렇다면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겠다.

최근 제주 서쪽 지역 애월과 협재를 다녀 온 에디터가 아침부터 저녁, 그리고 카페까지, 완전한 코-크 스타일의 음식&음료 꿀 조합을 소개한다. 맛도 챙기고 즐거움도 챙기는 1석2조 제주도식 코-크앤밀 코스를 떠나보자!

 

10AM 아침 식사: 전복김밥, 오징어무침 조합에는 깔끔한 태양의 식후비법 W차!

제주도 맛집

제주도에서는 알람이 필요 없다. 아름다운 아침 햇살에 저절로 눈이 떠지니까. 일어났다면, 일단 배부터 든든하게 채워보자. 배고픔도 채우고 입맛도 채우기에 딱 좋은 한국 음식은? 바로 김밥이다. 제주도에 갔으면 제주도 김밥을 먹어야 제 맛. 특산물인 전복이 들어있는 전복김밥은 제주도의 하루를 시작하기에 딱 좋은 아침 식사다.

전복 내장을 넣어 볶아 만든 밥 사이에 폭신폭신한 계란지단이 쏙 들어 있는 전복김밥은 자극적이지 않고 고소해서 아침에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다. 전복김밥과 환상의 콤비를 자랑하는 달콤 짭짤한 오징어무침까지 더하면? 그야말로 빠진 것 없는 든든한 아침 식사 완성!

식사 후 깔끔한 입가심이 필요할 땐, 태양의 식후비법W차가 제격이다. 태양의 식후비법W차는 녹차, 우롱차, 그리고 홍차가 조화롭게 섞여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식이섬유도 12.7g이나 함유되어 있어, 하루 동안 섭취해야 할 식이섬유 양의 반을 책임지는 셈이다. 태양의 식후비법W차로 아침 식사를 깔끔하게 마무리 해보자!

* 장소: 제주김만복 애월점

*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255

* 운영 시간: 매일 09:30 - 20:00 / 재료 소진시 조기마감                                                

 

1PM 점심 식사: 딱새우장비빔밥&통전복내장비빔밥 그리고 상쾌한 스프라이트!

제주도 맛집

본격적으로 제주 음식을 열심히 섭취할 점심 시간이다. 점심 식사로는 또 다른 별미인 딱새우를 활용한 딱새우장비빔밥을 추천한다.

딱새우의 머리와 꼬리를 잡아 당기면 탱글탱글한 알맹이만 쏘옥 빠진다. 딱새우살과 날치알 등 여러 재료들을 열심히 비비면 딱새우장 비빔밥 완성! 지인과 함께 갔다면, 통전복 내장 비빔밥과 돔베고기가 함께 나오는 세트 메뉴를 추천한다. 

제주도 맛집

음료는 단연 스프라이트! 맛있는 음식 옆에는 맛있는 스프라이트가 있어야 하니까. 짭짤한 딱새우장비빔밥 한 입 먹고, 스프라이트 한 잔, 고소한 통전복 내장 비빔밥 한 입 먹고 스프라이트 또 한 잔. 중간 중간에 스프라이트로 상쾌함을 채워주면, 이것이 바로 단짠단짠 환상의 조합이다.

* 장소: 안녕 협재씨

*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1길 55

* 운영 시간: 매일 10:00~18:40 / 재료 소진시 조기마감                                               

 

3PM 카페: 제주도의 명소, 카페콜라에서 디저트를!

제주도 맛집

명언 중에 이런 말이 있다. ‘밥 배와 디저트 배는 분리되어 있다.’ 그렇다. 점심 식사로 배를 든든하게 채웠으면 카페로 발걸음을 옮겨보자. 카페는 완전 코-크 스타일로!

카페콜라는 디저트 맛집이자 볼거리 맛집이다. 카페콜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음료가 있을 뿐만 아니라, 코카-콜라 컬렉터 분께서 10년 넘게 모은 전 세계 코카-콜라 수집품들로 가득 채워져 있기 때문이다. 이에 더해 카페 뒤쪽으로 난 길을 따라 걸어가면 탁 트인 제주도의 푸른 바다가 자리하고 있어 사실 경치 맛집이기도 하다.

제주도 맛집

일단 주문부터 하자. 카페콜라만의 스페셜 음료, 커피콕과 레몬콕이 있다. 커피콕은 코카-콜라와 커피를 환상의 비율로 섞은 음료로, 브라질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음료이다. 특유의 코카-콜라 맛과 커피 맛이 적절히 섞여 커피콕만의 독창적인 맛을 맛볼 수 있다.

또 다른 시그니처 음료인 레몬콕은 커피콕과는 또 다른 맛을 자랑한다. 코카-콜라와 레몬의 만남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미 오래 전에 ‘코카-콜라 레몬’이 출시되었고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음료 중 하나다. 톡톡 쏘는 레몬과 톡톡 튀는 코카-콜라의 조합은 한 마디로 짜릿한 조합 그 자체다.

제주도 맛집

디저트 배까지 모두 채웠으면, 소화도 시킬 겸 카페를 둘러보자. 볼거리가 정말 풍성하다. 카페는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 외에도 다양한 촬영용 소품과 포토존이 있어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다. 코카-콜라의 시그니처 색인 빨간색과 코카-콜라 소품들이 적절히 조화를 이뤄 꾸며진 이 공간은 너무 멋스러워서 감탄이 절로 나온다.

제주도 맛집

일층과 외부 공간에도 볼거리가 많으니 카페를 구석구석 돌아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사장님의 손길이 안 닿은 곳이 없다는 것이 느껴질 정도로, 코카-콜라 전시품들이 세밀하게 배치되어 있다. 특히 야외 테라스에서 코카-콜라 한 잔 하면서 바다를 바라보면,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풍광이 눈 앞에 차오른다. 시각적 감동에 가슴마저 벅차 오른다. 역시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제주도답다.

* 장소: 제주도 카페콜라

*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일주서로 5857

* 운영 시간: 매일 10:00 - 18:00 / 화요일 휴무                                                           


6PM 저녁 식사: 제주도의 별미, 흑돼지고기와 코카-콜라의 짜릿한 만남

제주도 맛집

고기와 코-크의 궁합은? 환상의 짝꿍이라는 사실은 이미 공공연히 널리 알려진 사실. 과연 고기 중의 고기, 흑돼지고기와의 궁합도 가히 환상적일까? 정답은 YES! 도톰한 목살을 한 입 베어 먹으면 육즙이 터져 나오고, 고기를 삼킬 때쯤 코-크 한 모금도 홀짝 같이 마셔주면 그야말로 환상의 궁합! 고기와 코-크의 조합에 빠져 불판 위에 있던 고기는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질 것이다.

목살을 먹었으면, 오겹살도 먹어주는 것이 제주도에 대한 예의. 오겹살은 쫄깃쫄깃하고 바삭한 껍데기의 식감을 더해 목살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역시나 코-크앤밀 환상 조합! 자연스레 합격 목걸이를 건네게 된다. 잘 익은 오겹살 한 점을 입에 넣고 꿀꺽 삼키기 직전에 코-크 한 모금이면, 고기의 풍미가 업그레이드 되는 기분이다.

제주도 맛집

흑돼지목살과 흑돼지오겹살, 둘 중 더 완벽한 궁합을 자랑하는 고기는? 땡땡땡. 무승부다. 코-크와 잘 어울리는 하나의 고기를 선택하는 것은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다. 어느 부위든 맛있는 흑돼지구이에게 사과하며, 더 맛있게 먹기로! 물론 코카-콜라와 함께!

* 장소: 별돈별 협재해변점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1725-1

* 운영 시간: 매일 12:00 - 22:00 / 화요일 휴무                                                             

 

제주도 맛집

제주도 서쪽코스로 새롭고 짜릿한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에디터의 추천 코스를 따라가보라. 음식, 음료, 분위기, 그 어느 하나 신중하게 고려하지 않은 것이 없다. 제주도에서의 하루를 코카-콜라 음료와 함께 보내보자. 제주도에서의 소중하고 아름다운 시간들, 언제든 되새겨도 알차고 행복한 기억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