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와 디즈니의 공통점? 짜릿한 기억과 추억을 나눈다!

코카-콜라와 월트 디즈니는 오래전부터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코카-콜라와 디즈니 기록보관소 담당자에 따르면, 그 처음은 1942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코카-콜라와 월트 디즈니가 짧은 애니메이션 영상을 함께 만들 계획을 하고 있었다는 것. 안타깝게도 제2차 세계대전 때문에 프로젝트는 보류됐지만, 그 이후에도 코카-콜라와 디즈니는 다양한 협업을 통해 끈끈한 파트너십을 유지해오고 있다.

특히 어린 시절 모든 이들의 로망이었던 디즈니 랜드는 코카-콜라에게도 꿈의 무대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

디즈니랜드 기념일마다 코카-콜라가 한정판이 출시되는 이유도 함께한 추억들을 기억하기 위해서다.

그 중에서도 가장 혁신적이라고 평가를 받으며 화제를 모은 콜라보레이션은 지난 5월에 오픈한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디즈니랜드에서 선보인 "스타워즈: 갤럭시 엣지 테마파크"에서였다. (8월에 플로리다 올랜도 디즈니랜드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코카-콜라는 오직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스타워즈 컨셉의 맞춤형 보틀을 출시해 스타워즈 세계에 몰입감을 더했다.

이 보틀을 제작하기 위해 무려 3년 이상을 투자했다는 사실은 소장 가치를 더하기에 충분하다. 

이 외에도 코카-콜라는 디즈니와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한정판을 출시해왔다. 언제나 짜릿하고 설레는 감정을 갖게 해주는 디즈니와 코카-콜라의 만남! 인스타에서 찾은 두 브랜드의 또 다른 한정판 에디션들을 소개한다.

스크롤을 다 내릴 때쯤이면 드는 생각은 아마 다음과 같을 것이다.

“아- 디즈니랜드 가서 콜라 먹고 싶다!!!”

 

* 개인이 올린 인스타그램 포스팅은 모두 동의를 받아 게재한 것입니다. 본지를 빌어 협조해주신 cocacola_istanbul, kokomo68, songzzang3857 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