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보기 중 직장인 또는 학생들이 가장 기다리는 시간은?

① 아침 7시~8시 ② 오전 9시~11시 ③ 오후 12시~2시 ④ 오후 2시~4시

정답은 바로 3번. 12시~2시 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자동으로 “점심시간”이 연상될 것이다. 바쁜 오전과 오후 사이, 친구 또는 동료들과 식사를 하고 커피를 마시거나, 잠시 동안 소소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작고 소중한 점심시간.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점심시간보다 더 애타게 기다리는 시간이 있을까?

점심시간은 단순히 식사를 위한 시간을 넘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한다. 그렇다면 이 소중한 휴식 시간, 어떻게 보내야 잘 쉬었다고 소문이 날까? 저니 에디터가 5분 단위로 쪼개서 슬기롭게 시간 보내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코-크 제로와 함께!

 

5분 – 소소하지만 짜릿하게!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명상의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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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을 코로 들이마시고, 천천히 입으로 내쉬세요”

명상이 몸과 마음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뇌에도 좋다는 사실 알고 있는가? 명상은 정신에 활력을 되찾게 하고 인지 기능을 향상하는 오래된 방법 중 하나다. 명상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오랜 시간 동안 하지 않아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단 5분. 복잡한 머릿속을 비우고 정신을 맑게 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다. 짧지만 효과적이다.

명상으로 몸과 마음이 한껏 가벼워졌다면? 코-크 제로로 짜릿하게 마무리하자! 시원한 코-크 제로가 목을 타고 넘어가며 짜릿함을 일깨워줄 것이다. 명상과 코-크 제로의 최강 조합으로 소소하지만 짜릿한 브레이크 타임을 완성해보길!

 

10분 – 맛있게 마시면 0칼로리? 디저트 x 코-크 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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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st one 10 MINUTES, 입맛 채우는 시간”

“오늘은 뭐 먹지?” 다음으로 중요한 두 번째 질문. “밥 먹고 뭐 먹지?” 수많은 선례가 증명하듯, 인간에게 식사 배와 디저트 배가 따로 있다는 건 자명한 사실이다. 밥심으로 사는 한국인이라고 하지만, 밥만으로 온전히 채워지지 않는 부분이 있다. 짠 음식을 먹어도, 싱거운 음식을 먹어도, 맵거나 느끼한 음식을 먹어도, 식사 끝날 무렵에는 달달한 무언가가 생각난다. 마치 누군가 장치라도 심어 놓은 듯, 디저트 배꼽시계 알람이 울어대기 시작한다. 그럴 땐 알람을 꺼주는 것이 도리.

식사 후 10분,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고픈 디저트 배를 달래자. 케이크나 아이스크림, 과자 등등 달콤한 간식과 어울리는 찰떡 음료는 단연,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슈가 제로’의 코-크 제로!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는 말은 이제 ‘맛있게 마시면 0칼로리’로 바뀌어야 할 판. 맛있는 간식과 코-크 제로를 함께 즐기며 자유로운 짜릿함을 만끽해보자.

 

15분 – 스트레스 제로! 코-크 제로와 마음의 양식 채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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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해소법 1위는 독서.”

의외로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 하나. 독서는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준다. 영국의 한 대학교 연구에 의하면 독서, 산책, 음악 감상, 비디오 게임 등 각종 스트레스 해소법 중 독서가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약 6분간 독서를 하면 심박 수가 낮아지고 근육 긴장이 풀어져, 무려 68%의 스트레스가 감소한다는 것이다.

6분 동안 68%의 스트레스가 감소한다면, 15분 동안 독서를 했을 땐 얼마의 스트레스가 해소될까? 평소에 책을 잘 읽지 않았더라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좋아하는 분야의 책을 골라 15분만 투자해보자. 책만 읽으면 입이 심심하니 중간중간 제로 코-크로 갈증도 해소해줄 것. 독서와 제로 코-크가 만나 ‘제로가 제로 하는’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20분 – 코-크 제로와 함께하는 짜릿한 산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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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전한 자유의 짜릿함은 덤! ~”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한다. 과연 사실일까? 인간의 생명과 직결되는 신선한 공기, 한 폭의 그림 같은 멋진 경치, 그리고 따스한 햇볕까지, 모두 무료다. 생각 외로 자연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선물이 많다.

집콕 생활이 일상화된 요즘, 야외활동이 줄어들어 비타민D 결핍을 경험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럼에도 비타민D는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다.

점심 식사 후 약간의 여유시간을 활용해 근처 공원이나 산책로를 걸어보자. 비타민 D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햇볕을 쬐는 것이다. 양손에 제로 코-크 들고 나가는 것을 추천! 앞뒤로 팔을 흔들며 걸으면 팔 운동도 되고, 산책을 끝내고 제로 코-크를 한 모금 마시면 더할 나위 없이 온전한 자유와 휴식의 순간을 만나볼 수 있다.

 

일상 속 휴식 시간 제대로 즐기고, 스트레스는 모두 ZERO!

분주한 일상을 보내다 보면 자기 자신을 놓치는 경우가 있다. 그럴수록 틈틈이 쉴 수 있는 시간을 찾아야 한다. 짧게는 5분, 더 시간을 낼 수 있다면 10분, 15분, 20분도 좋다. 잠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걱정 제로, 긴장 제로, 스트레스 제로의 시간을 가져보자. 물론 코-크 제로와 함께! 분명 더욱 자유롭고 짜릿한 순간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