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타가 할로윈에 이토록 진심이었다고? 오히려 좋아”

숨겨왔던 나의 부캐를 마음껏 드러낼 수 있는 날, 할로윈이 돌아왔다. 슈퍼맨, 원더우먼, 스파이더맨, 인간 코카-콜라 등 남몰래 마음 한 켠에 품었던 장래희망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날이다. 이런 재미와 상상력이 가득한 10월의 마지막 날에 빠질 수 없는 존재가 있으니, 바로 환타스틱한 환타다!

환타는 매년 할로윈 시즌마다 기념 한정판을 선보이며, 할로윈의 짜릿하고 찌릿한 순간을 함께 해왔다. 할로윈 음료 하면 환타가 자동연상 될 정도로 할로윈에 진심인 환타. 이제는 오프라인 세계를 넘어 온라인 세계까지 넘본다. 귀여운 호랑이 한 마리와 함께. 최근에 선보인 환타x무직타이거 이모티콘부터 과거의 환타 할로윈 패키지까지! 환타만의 특별하고 재미있는 할로윈 캠페인 사례들을 소개한다.

 

2021년 환타 x 무직타이거 이모티콘

환타 할로윈

낯선 이들과 순식간에 친구 맺고 도시 곳곳을 누리며 파티를 즐기기 어려운 요즘. 환타는 나름대로 주어진 상황에 최선을 다해 할로윈을 즐겨본다. 카카오톡이 깔려있는 스마트폰 하나면 즐길 준비 끝! 

환타 할로윈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를 외치던 무서운 호랑이는 잊어라. 귀여움으로 똘똘 뭉친 매력만점 호랑이, 무직타이거가 나타났다. 무직타이거의 ‘뚱랑이’ 캐릭터와 유쾌한 환타가 만나 누구나 갖고 싶은 카카오톡 한정판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드라큘라, 미라, 프랑켄슈타인 등 할로윈의 단골 캐릭터로 변신해 재치있고 색다른 즐거움을 전하는 환타를 든 무직타이거가 탄생했다.

귀여운 뚱랑이 16종 이모티콘은 22일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에서 CokePLAY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기존 플러스 친구일 경우, 친구 해체 후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뚱랑이 이모티콘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올해 할로윈 즐길 준비는 모두 끝났다. 한 손에 환타, 다른 한 손에는 스마트폰을 들고 친구들과 함께 뚱랑이 이모티콘을 주고 받으며 이번 할로윈을 즐겨보자.

 

2019년 환타 할로윈 에디션

2019 한국 환타 할로윈 한정판

깜찍 발랄하게 즐기는 할로윈데이! 지난 2019년 국내에 선보인 환타 할로윈 에디션은 깜찍한 드라큘라와 미라 캐릭터로 할로윈 분위기를 유쾌하게 표현했다. 드라큘라의 관과 미라의 붕대에서 차용해서 만든 전용 코스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디테일한 소품까지 놓칠 수 없는 사람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환타스틱한 기회였다.

2019 환타 할로윈 한정판 (11번가 증정 코스터 포함)

(환타 할로윈 에디션 전용 코스터로 할로윈 분위기를 맘껏 연출)

2019 영국 환타 할로윈 한정판

한국이 유쾌한 파티를 컨셉으로 했다면, 영국 코카-콜라에서 출시한 할로윈 에디션은 오싹함과 무시무시함이 컨셉이다. 이름도 환타 다크 오렌지(Fanta Dark Orange).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오렌지색이 아니라, 까만색 액체를 담아 더욱 눈길을 끈다. 처음 보는 환타 색깔에 “이거 진짜 마셔도 되는 거야?”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다행히 맛은 우리가 아는 상큼한 오렌지 맛 그대로다. 패키지는 그래픽 디자이너 노마 바(Noma Bar)의 작품으로, 늑대 인간 그림으로 디자인 포인트를 줬다.

 

2018년 환타 할로윈 에디션

2018 영국 환타 할로윈 한정판

2018년 영국에서 출시된 환타 할로윈 에디션은 팬들의 투표로 '블러드 오렌지'와 '핑크 그레이프프루트' 두 가지 맛이 새롭게 출시돼 화제를 모았던 한정판이다. 음료 색깔들도 할로윈 감성과 싱크로율 100%를 자랑한다. 심지어 블러드 오렌지(Blood Orange)는 이름부터가 너무 할로윈스럽잖아?! 피…핏빛 오렌지라니!

 

2018 프랑스 환타 할로윈 한정판

2018년 프랑스 한정판에는 드라큘라, 해골, 마녀, 뱀파이어에 프랑켄슈타인까지 할로윈의 상징적인 캐릭터가 총출동했다. 이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호박 모양을 본떠서 만든 미니 보틀이다. 속이 검붉은 색인 '블러드 오렌지(Blood Orange)' 향을 담고 있어 할로윈 분위기를 내기 더욱 좋은 음료.

 

2018 한국 환타 할로윈 한정판

환타의 달콤 살벌한 파티! 2018년 환타 할로윈 국내 버전은 레몬을 입에 문 마녀, 오렌지 눈을 한 해골, 파인애플을 품은 프랑켄슈타인까지 각각의 과일 맛을 캐릭터에 잘 표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환타 패키지 디자인과 똑같이 페이스 페인팅을 하면, 더욱 완벽한 깔맞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2018 환타 스릴 넘치는 맛(Flavor that Thrill)

"더욱 극적인 할로윈 데이를 위해 환타도 더욱 스릴 넘치게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일명 <스릴 넘치는 맛(Flavor that Thrill> 버전의 환타. 아티스트 타이 매트슨(Ty Mattson)과 협업하여 선보인 패키지로 할로윈 하면 상징적으로 떠오르는 뱀파이어, 미라, 늑대 인간을 과일과 함께 표현했다. 공포 영화를 볼 때 마시면 더욱 스릴 넘치는 맛을 느껴볼 수 있다.

 

2017년 환타 할로윈 에디션

2017 환타 X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로윈 한정판

미라, 오페라의 유령, 투명인간 등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인기 몬스터들이 환타 속으로 들어왔다! 2017년 환타 할로윈 패키지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콜라보레이션을 한 작품이다. 차가운 오렌지 슬라이스를 눈에 얹고 서늘하게 쳐다보는 미라, 파인애플 머리를 하고 비명을 지르는 프랑켄슈타인 신부 등 각각의 개성에 맞게 디자인을 해 더욱 인기를 끌었던 한정판.

 

--------------

코카-콜라에게 크리스마스가 있다면, 환타에게는 할로윈이 있다. 때로는 달콤 살벌하게, 때로는 무시무시하게, 때로는 유쾌하게! 지난 몇 년간 환타는 다양한 모습으로 팬들과 즐거운 할로윈 추억을 쌓아왔다. 앞으로도 더욱 특별하고 즐거운 할로윈을 위해 환타의 환타스틱한 변신은 계속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