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자마자 어깨가 들썩들썩! 전 세계인들의 축제인 월드컵을 더욱 신나고 짜릿하게 만들어줄 코카-콜라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주제가 ‘Colors’가 공개됐다. 이번에 코카-콜라와 함께 작업한 콜라보레이션의 주인공은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다.

코카-콜라가 제이슨 데룰로를 파트너로 선정한 이유는 전 세계인들을 한데 모을 수 있는 힘을 가진 음악을 만들고 싶었기 때문이다.

멀티 플래티넘(200만 장 이상 판매) 달성, 유튜브 조회 수 46억 이상, 누적 스트리밍 70억 이상의 기록을 가진 제이슨 데룰로는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뮤지션 중 한 사람이다. 8살부터 자작곡을 만들어온 실력파 아티스트로 Colors 역시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했다.

리드미컬한 비트와 중독성 있는 사운드로 완전 무장한 이번 곡은 월드컵이 주는 짜릿함, 흥분, 역동성, 열정을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다. 지난 4월 Color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2천4백만 건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 소절 듣자마자 어깨가 들썩들썩, 흥을 주체하지 못할 수 있으니 회사에서 들을 땐 소리를 조금 줄여서 듣길 추천한다.)

싱어송라이터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
싱어송라이터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

 

“코카-콜라 월드컵 주제가를 함께 작업하자는 제안을 받았을 때, 굉장히 기뻤어요. 

다양한 문화를 아우르는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거든요. 

새 음악을 낼 때마다 설레고 기쁘지만, 이번 작업은 더 특별한 것 같아요.”

 

제이슨 데룰로는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그의 녹음실에서, 이번 작업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나타냈다. 또한 수년간 전 세계를 여행을 하면서 보고 듣고 느낀 다양한 문화의 매력을 이 음악에 담았다고도 이야기했다.

녹음실에서 곡 작업중인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
녹음실에서 곡 작업중인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

 

“월드컵 주제가를 만든다면, 그 누구라도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지 않겠어요? 

이번 곡의 특징은 Colors라는 제목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설명이 된다고 생각해요. 

이 노래를 듣는 사람은 누구나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여러 장르와 문화를 조화롭게 담았습니다.”

 

이 곡에서 아프리카 리듬, 라틴 음악 등 다양한 분위기와 선율이 느껴지는 것도 제이슨 데룰로가 전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로부터 받은 영향을 담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Colors는 우리 모두가 각자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축구 마케팅 디렉터(director of global football marketing)인 브래드 로스(Brad Ross)는 “이 곡은 각자 어디서 왔든, 자신의 존재를 사랑하고 자랑스러워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Colors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제이슨 데룰로와 세계 각국의 아티스트들
제이슨 데룰로와 함께 로컬 리믹스 작업을 진행한 세계 각국의 아티스트들

사실 '축구'와 '음악'은 둘 다 열정이 넘쳐난다는 점에서 본질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연령, 인종, 성별, 종교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이는 코카-콜라가 지향하는 가치와도 맞닿아있다. 코카-콜라가 ‘월드컵 음악’을 발표하고, 그 음악을 통해 다양성과 통합, 긍정, 희망 등을 이야기하는 이유다. 

코카-콜라는 이런 메시지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하기 위해, 전 세계 신흥 아티스트 및 슈퍼스타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Colors’의 현지화된 버전을 제작하고 있다. 지금까지 2018 FIFA 월드컵 개최국인 러시아를 비롯해 유럽, 중동,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 다양한 국가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콜롬비아에서 가장 핫한 가수인 말루마(Maluma)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으며, 아프리카에서는 다섯 명의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작업을 통해 아프리카의 다양한 목소리와 스타일을 담았다. 이집트의 유명 가수이자 작곡가, 배우 등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타메르 호스니(Tamer Hosny)도 함께 했다. 

자신만의 톡톡 튀는 색깔(Colors)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제임스 데룰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시킨 색다른 버전의 Colors를 감상해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가 있다. 정말 각양각색(Various colors)이다! 

 

Latin America 버전 (with Maluma) 

Sub-Saharan Africa 버전 

Egypt 버전 (with Tamer Hosny)

 

“제가 쓴 곡이 다른 언어로 바뀌고, 다른 문화와 어우러지고, 

나아가 또 다른 창조적인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정말 짜릿하고 흥분되는 일입니다. 

음악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순간일 것입니다.”

 

코카-콜라 또한 꿈꾼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후! 선수들이 멋지게 골을 넣는 열광의 순간,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승리를 응원하는 열정의 순간, 전 세계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놓칠수없는순간에 코카-콜라가, 이 음악이 함께 할 수 있기를! 

Let’s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