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모두 재활용되고 있을까요?”

 

음료를 마시고 나면 발생하는 빈 페트병. 잘 분리수거 해 재활용함에 넣어 보지만 과연 잘 재활용되고 있을까? 우리나라에서 1년간 사용되는 페트병은 무려 49억 개로 지구를 10.6바퀴 두를 수 있는 양이다. 문제는 이렇게 사용한 플라스틱이 대부분 재활용되지 않고 오염을 발생시킨다는 것.

분리수거를 통해 많은 자원이 재활용될 거라고 믿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 배출한 플라스틱이라도 제대로 분리배출 되지 않은 플라스틱과 섞이면 온전히 재활용되기 어렵다. 수거 이후 선별, 가공 과정을 거치면서 60%는 폐기가 되고 있는 현실이다.

 

그래서 돌아왔습니다.

I’ll be back, 원더플 캠페인!

 

내가 버린 플라스틱, 완벽하게 재활용되어 다시 나에게 돌아온다면?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가치를 알렸던 원더플 캠페인이 돌아왔다. 코로나로 늘어난 배달 용기 및 페트병을 멋진 굿즈로 재탄생시킨 원더플 시즌을 지나, 이번에는 내가 사용한 ‘음료 페트병’을 스타일리시한 여름 굿즈로 만들어주는 시즌2로 등장했다.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해, 원더풀한 환경의 지구를 만들기 위해 돌아온 원더플 시즌2! 내가 모은 음료 페트병이 굿즈가 되어 다시 나에게 돌아오는 놀라운 체험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종합음료회사x유통사의

원더플한 만남!

원더플 캠페인 시즌2

지난 원더플 시즌1 캠페인은 한국 코카-콜라와 WWF(세계자연기금), 테라사이클과 함께 배달어플인 요기요가 함께 파트너십을 맺어 진행됐다. 돌아온 원더플 시즌2는 다시 한번 의미있는 조합으로 등장했다. 바로 대형 오프라인 유통 회사인 이마트, 그리고 종합 온라인 쇼핑몰인 SSG.COM이 플라스틱의 올바른 자원 순환과 재활용을 위해 동참한 것.

 

돌아온 원더플 시즌2

어떻게 참여하나요?

원더플 캠페인 시즌2

돌아온 원더플, 원더플 캠페인 시즌2는 지난 시즌 무려 7대 1의 경쟁률을 보인 만큼 참여 대상을 늘려 총 4,200명을 모집한다. 7월부터 9월까지 3회차 동안 각 1,400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2

원더플 캠페인 시즌2

캠페인 참여는 코-크 플레이 앱 또는 SSG.COM 앱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로 선정이 되면 음료 페트병을 모을 제로웨이스트 2박스를 받게 된다. 다 마신 음료 페트병을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수거 한 뒤 박스에 모은 뒤, 다 모으면 박스 상단의 QR코드를 통해 수거 신청을 하면 손쉽게 참여 완료!


내가 모은 음료 페트병,

힙한 굿즈로 ‘I’ll be back!’

원더플 캠페인 시즌2

이번 원더플 캠페인 시즌2에서 참가자분들이 모아준 음료 페트병은 수거되어 박스부터 내용물까지 모두 재활용 전문 기업인 테라사이클의 재활용 공정을 거쳐 새로운 업사이클링 굿즈로 태어난다. 분리배출뿐 아니라 분리수거 과정까지 모두 투명하게 유지되어 내가 모은 페트병이 다시 굿즈로 돌아오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것.

원더플 캠페인 시즌2

이번 캠페인의 굿즈는 코카-콜라와 SSG.COM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든 특별한 업사이클링 굿즈, ‘코카-콜라 알비백’이 증정된다. 수거된 음료 페트병 4개로 제작된 알비백은 여름철에 딱 맞는 친환경 보랭백으로 더 나은 지구를 위한 ‘원더플 피플’을 인증하는 특별한 아이템이다. 알비백 이외에도 캠페인 참여자 중 상위 수거왕께는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제작된 코카-콜라 캠핑박스까지 증정할 예정이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2



더 나은 지구를 위해,

다시 한번 원더플!

 

돌아온 원더플 캠페인 시즌2! 이번 캠페인은 끝난 뒤 모인 플라스틱을 활용해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시설, 소상공인들에게 가림막으로 제작되어 의미 있는 기부까지 동참할 수 있다.  더 나은 지구를 위해, 그 지구를 살아갈 미래세대를 위해 돌아온 원더플 캠페인! 지금, 여러분도 원더플 피플이 되어주세요!

 

 

>> CokePLAY 코-크 플레이에서 보기 (모바일 접속)<<

>> SSG.COM에서 보기 <<

>> 캠페인 사이트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