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이승우 등 국가대표 축구팀 선수들은 어떻게 훈련할까?

궁금해하는 팬들을 위해 지난 주말, 대한축구협회가 주관하고 파워에이드가 후원하는 팬 공개 국가대표팀 훈련 행사인 ‘파워에이드 오픈 트레이닝 데이’를 부산 강서체육공원에서 진행했다.

선수들을 보기 위해 700여 명의 팬들이 토요일 이른 아침부터 축구장을 찾았다. 오전 8시 30분이었지만 서울, 제주, 강원 등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축구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평소에는 TV 중계로 선수들의 경기를 봐왔는데, 훈련하는 모습을 눈앞에서 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떨리고 기대된다.”라며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국가대표 평가전 ‘한국 대 호주전’을 승리로 장식한 바로 다음날이었지만, 또 다른 평가전과 올해 9월 월드컵 2차 예선을 앞두고 있는 선수들은 지칠 틈도 없다는 듯 더 열정적으로 훈련에 임했다.

몸풀기부터 체력 단련, 달리기, 패스 훈련, 실전 게임 등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더운 날씨에도 승리를 향한 선수들의 파워 질주는 멈출 줄 몰랐다.

powerade-open-training-day-02.jpg

▲ 훈련을 받고 있는 국가대표팀 선수들과 오픈 트레이닝 데이 현장을 찾은 팬들

powerade-open-training-day-04.jpg

▲ 실전 같은 치열함이 돋보였던 훈련 현장

 

경기장의 가장 큰 함성 소리는 역시나 손흥민 선수로부터 터져 나왔다.

거침없는 파워 질주로 소속팀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활약하며 새로운 축구 역사를 쓰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올해 파워에이드 모델로도 발탁되었다.

토트넘 팬들이 뽑은 ‘2018~2019 시즌 올해의 선수’로 선정되는 등 전 세계에 ‘손세이셔널’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주인공답게 남다른 존재감을 발휘했다.

powerade-open-training-day-10.jpg

▲ 손흥민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직접 플랜카드를 만들어온 팬

powerade-open-training-day-03.jpg

▲ 팬들을 향해 웃으며 가볍게 몸을 풀고 있는 손흥민 선수

 

환한 미소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는 ‘스마일맨’답게 손흥민 선수는 이날 훈련에서도 거부할 수 없는 훈훈한 미소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했다.

powerade-open-training-day-06.jpg

▲ 동료들과 장난치며 웃고 있는 분위기 메이커 손흥민 선수

powerade-open-training-day-05.jpg

▲ “감독님, 파워에이드 드세요!” 파워풀한 수분 충전은 역시 파워에이드!

powerade-open-training-day-07.jpg

▲ 파워에이드 모델로 발탁된 손흥민 선수. 환한 미소가 매력적이다.


훈련이 종료된 후엔, 팬들과 함께 포토타임과 사인행사를 가졌다. 불과 10cm 정도 앞에서 선수들을 영접하게(?) 된 팬들은 감동을 주체하지 못하고 소리를 질렀다. 마치 아이돌 콘서트 현장을 방불케 했다.

가장 많은 사인, 셀카 요청을 받았던 손흥민 선수는 시간 관계상 몇몇 팬들과는 사진도 찍지 못한 채 그냥 돌려보내야 했다.

아쉬워하는 팬들에게 손흥민은 계속 고개 숙여 죄송하다고 인사를 건넸고,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다 챙겨드리지 못해 죄송하다. 다음 경기도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며, 멋진 경기로 보답하겠다는 약속을 남겼다.

또한 한 여성 팬은 이승우 선수가 자신의 앞으로 다가오자 그 자리에서 울음을 터뜨리기도 했다. 이승우 선수는 팬을 달래며 함께 셀카를 찍고 사인을 해주는 등 시종일관 자상하고 밝은 모습을 보여줬다.

powerade-open-training-day-09.jpg

▲ 팬들과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손흥민, 이승우 선수

 

팬들의 ‘열정 넘치는 응원’과 선수들의 ‘지칠 줄 모르는 파워’가 돋보였던 파워에이드 오픈 트레이닝 데이. 앞으로 있을 경기에서도 항상 ‘승리’가 함께 하길 응원한다.

powerade-open-training-day-08.jpg

▲ 국가대표팀의 승리에 파워에이드가 함께 합니다!

스포츠로 하나 되는 짜릿한 순간!  

코카-콜라는 올림픽, 월드컵과 같은 세계적 스포츠 행사를 90여 년간 후원해왔으며 대한축구협회의 공식 파트너사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파워에이드는 공식 스포츠음료로 지정되어 그동안 스포츠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