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슬러시 자판기

(슈퍼 칠드 코-크) 출시!

 

일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코카-콜라 슬러시 자판기가 드디어 한국에도 출시됐다.

그동안 슬러시 자판기를 체험하기 위해 직접 일본에 찾아가는 등 SNS에 수많은 인증샷과 영상들이 올라와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래서 이번 출시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초고속 매진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저니 취재팀 또한 3전 4기! 4번의 도전 끝에 촬영에 성공했다.)

도대체 이 신기한 자판기, 어떤 원리로 작동되고, 또 어디서 마실 수 있을까? 코카-콜라 슬러시 자판기가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코카-콜라 슬러시 즐기는 방법

제대로 알고 마시면 더 맛있는 코카-콜라 슬러시! 마시는 법부터 먼저 영상으로 만나보자.


첫째, 음료 뚜껑을 완전히 열었다가 닫아준다.

(* 한 모금을 마셔주면 슬러시 공간 확보에 더 좋다.)

둘째, 음료를 좌우로 ‘가볍게’ 2~3회 흔들어준다.

(* 이때 음료를 너무 많이 흔들 경우 얼음이 녹아버리거나, 넘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셋째, 가볍게 톡톡톡 쳐준다.

넷째, 얼음이 올라오도록 살짝살짝 눌러준다.

다섯째, 음료가 슬러시로 변하는 모습을 보며 시원 짜릿하게 즐긴다!

1-2 단계로도 가능하지만 위 순서대로 따라 해야 최상의 상태로 슬러시를 즐길 수 있으니, 기억해뒀다가 따라 해보자!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 것일까?

그렇다면 이 자판기는 도대체 어떤 원리로 작동되는 것일까?

슬러시의 비밀은 코카-콜라 슬러시의 공식 명칭 ‘슈퍼 칠드 코-크(Super Chilled Coke)’라는 이름 속에 숨어있다.

바로 ‘과냉각’ 현상을 이용한 것인데, 과냉각 기술을 이용하면 온도가 영하로 내려가도 얼지 않고 액체 상태로 존재한다. 그러다 외부 충격에 의해 얼음으로 변하게 되는데, 자판기에서 음료를 뽑은 후 가볍게 흔들어주거나 톡톡 쳐주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얼음으로 변한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
▲ 슬러시로 변한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 슬러시의 부드러운 목 넘김은 최상의 맛!



 

우리나라 딱 두 곳에서 만날 수 있다고? 

코카-콜라 슬러시 자판기는 현재 우리나라에 딱 두 군데서만 즐길 수 있다. 

CGV 용산 아이파크몰, 메가박스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 각각 위치해있으며, CGV 용산점에서는 코카-콜라뿐 아니라 스프라이트까지 슬러시로 즐길 수 있다.

슬러시로 변한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
▲ 살얼음이 동동 띄워진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 영화 보면서 마시기 딱 좋다-! 

[주소]

  • CGV 용산아이파크몰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7층  
  •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기장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 240 월드컵몰, 1층

 

자판기의 혁신, 이게 끝이 아니다? 

코카콜라 프리스타일 머신
▲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코카-콜라 자판기 

이 외에도 코카-콜라는 50여 년 넘게 자판기 혁신에 힘써왔다.

지금은 흔하지만 1975년 선보인 조지아 커피의 온•냉제품을 함께 판매할 수 있는 자동판매기를 비롯,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자동판매기 등 수많은 자판기들을 개발해왔다.

최근에는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이 적용된 자판기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일본의 경우 지진 등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원격 조정으로 자동판매기에 탑재된 전광판에 재해 관련 정보가 뜨게 하거나, 자판기에 남아있는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긴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시 무렵에 ○○ 정도의 음료가 팔리고 있다>는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자동판매기의 소비 전력을 조절하기도 한다.

2009년 개발되어 혁신을 거듭해온 코카-콜라 프리스타일(Coca-Cola Freestyle) 머신은 마이크로도징(micro-dosing) 기술을 사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음료를 혼합하고 만들어낸다.

이를 통해 200가지 음료 옵션을 제공할 뿐 아니라, 사람들의 음료 선호도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스프라이트 체리의 경우 코카-콜라 프리스타일 머신에서 인기를 끌어 제품화되기도 했다.

100+ mouthwatering drink choices. Thirsty?

Coca-Cola Freestyle(@cocacolafreestyle_us)님의 공유 게시물님,

 

더 나은 경험을 위한 코카-콜라의 고민, 그리고 혁신! 앞으로 얼마나 더 다양한 자판기들을 만날 수 있을지 기대해도 좋다.